기사최종편집일:2018-10-17 09:54:26
2018년10월18일thu
 
뉴스홈 > ROAD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7월10일 09시36분 ]



편안함을 추구하는 레이스


로드바이크 시장은 점점 진화하고 있다. 새로운 유저들은 순수한 레이스 스타일의 바이크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고성능 자전거들을 만나고 관심을 보인다. 이에 윌리어에서는 장거리 라이드에 불편함 없이 달리고 더욱 편안한 라이드를 위해 최적의 지오메트리와 추가적으로 폭이 넓은 타이어와 디스크 브레이크를 찾고 이를 적용한다.
근본적으로 유저들이 원하는 것은 즉각적인 반응성과 그를 받쳐주는 성능, 가벼운 무게, 승차감과 편안함의 완벽한 조화다.
이번에 발표된 윌리어의 센토10 NDR는 위에서 말한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사이클링에 존재해오던 각기 다른 비전과 경험들을 한데 묶어 만들어낸 성공적인 제품입니다.
2014년 부터 시작된 액티플렉스(ACTIFLEX) 개발을 통해, 윌리어는 전통적인 레이싱 유전자를 엔듀런스의 세계에 엮어냈습니다.


액티플렉스


센토10 NDR 프레임 기술의 핵심인 액티플렉스(ACTIFLEX), 싯포스트와 싯스테이를 기존의 방식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연결방식을 사용한다.
조심스럽게 설계된 알루미늄 링크와 테크노폴리머 감쇠장치를 사용하고 리어휠은 몇 밀리의 유격을 만들어 냈다. 또한 알루미늄 링크의 뒤틀림 강성은 다양한 연결 장치의 포함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모노코크 카본 싯스테이와 견주어도 무방하다. 이러한 강성은 프레임에 레이싱급의 성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불규칙한 노면에서의 충격흡수 작용을하며 주행에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한다.
링크의 연결 부위에는 프레임 뒷 삼각의 운동성을 안정화 시키는 감쇠장치가 장착되어 있다. 이 특별한 테크노폴리머는 뛰어난 기계적 성질을 갖고 있고 높은 대기 내성을 가지고 있어 영하 40~영상 150도까지 무리 없이 작동한다.
이 감쇠장치는 세 가지 색상으로 제작되어 각각 다른 감쇠 레벨을 가지고 있어, 라이더의 체중과 달리게 되는 지형 등을 고려하여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완벽한 통합성


특별한 형태의 헤드 튜브와 결합 된 스티어러 튜브의 정교한 디자인으로 인해 프레임 내부에 세 개의 케이블을 수용할 수 있다.
/뒤 드레일러와 뒷 브레이크로 이어지는 세 개의 케이블은 알라바르다 통합형 핸들바 또는 STEMMA & BARRA (전용 윌리어 스템/핸들바)를 통해 스티어러 튜브에 들어가고 스티어러 튜브 내부에서 정확한 각도로 경로를 정하게 된다.
전동 그룹셋과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경우 자전거 외부로는 그 어떤 케이블도 노출되지 않아, 센토10 NDR의 외관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보이게 해준다.


에어로 다이나믹


센토10 NDR 은 윌리어의 하이 엔드 경량, 에어로 다이나믹 자전거인 센토10 에어 모델에서 많은 것을 가져온 레이스용 프레임이다.
센토10 AIR 모델에서 봤듯이, 윌리어의 새로운 모델들은 가능한 가장 공기역학적으로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는 NACA 의 항공 알고리즘에 따른 공기역학적 튜브 형태로 디자인된다.
NACA 알고리즘과 함께 윌리어는 공기 역학에 있어 또 다른 중요한 개념인 캄 이론을 사용한다. 실제로 모든 프레임의 프로파일은 공기 역학적 효율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무게를 줄이고 강성을 증가시키는 캄테일로 디자인 되었다.


듀얼 브레이크 기술을 통한 최대한의 가능성


센토10 NDR 은 프레임, 포크에 두 가지 다른 유형의 브레이크를 장착 할 수 있는 최초의 로드바이크로 제작 되었다.
스루액슬과 160mm 로터를 사용하는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과 일반적인 QR과 다이렉트 마운트 방식의 림 브레이크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센토10 NDR의 사용 가능성을 매우 넓게 확장해준다. 이러한 구성은 제동 시스템을 언제든 업그레이드 시켜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포크와 프레임 뒷삼각 부분은 다양한 사이즈의 타이어를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다이렉트마운트 림브레이크 사용시 28mm 타이어 까지, 디스크브레이크 사용시 32mm 타이어 까지 사용할 수 있다.


균형잡힌 디자인


균형잡힌 디자인 이란 센토10 NDR의 어떤 사이즈를 타셔도 동일한 라이딩 느낌을 가질 수 있다
튜브 섹션은 모두 프레임 사이즈에 맞게 각기 다른 사이즈로 디자인되어, 각기 다른 프레임에서도 동일한 강성과 편안함, 라이드 퀄리티를 제공한다.


지오메트리


 프레임 지오메트리는 엔듀런스 바이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센토10 NDR은 라이더에게 최상급의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프레임 튜브 사이의 비율을 재조정했다.
최종적으로 확정된 디자인은 짧아진 리치, 길어진 스택으로 전통적인 레이싱 지오메트리에서 약간 더 짧고 더 높은 위치로 변경되었다. 이러한 리치와 스택 조합은 스템과 프레임 사이에 스페이서를 사용하지 않고도 라이더에게 보다 편안한 위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센토10 NDR 은 전체적인 모양이 조화롭고 균형잡혀 있으며, 언제든 레이스에도 투입 될 수 있다. 리치와 스택 그래프는 윌리어가 최근 개발한 다른 자전거 모델들과 함께 센토10 NDR (밝은 파란 선) 여섯 사이즈의 포지션을 보여준다.


센토10NDR 프레임 특징




오디바이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5158681
2018년 첫 월드투어 '산토스 투어 다운 언더' (2018-01-11 16:45:42)
솔내음과 함께하는 오디투어 동해(경북)라이딩 구간~ (2017-04-12 20:10:27)
2018 투르 드 코리아 스페셜, 메...
올 한 해 마스터즈 리그를 총 결산하고 아...
청초한 가을, 오디투어와 함께한...
푸른 가을하늘 아래 에메랄드빛 물결이 출...
[e바이크 트레일링]서울의 재미...
가을은 자전거를 타는 라이더라면 모두가 ...

 
메리다 eMTB 전기 산악자전거 ...
콜나고 V2R 발매기념 이벤트
2018 투르 드 코리아 스페셜, ...
생활 속 자전거 타는 문화 시민...
청초한 가을, 오디투어와 함께...
고양대덕생태공원 자전거도로 ...
[e바이크 트레일링]서울의 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