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05-25 09:21:35
2018년05월27일sun
 
뉴스홈 > 뉴스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1월29일 08시23분 ]

자전거는 신체의 연장선입니다

자전거를 타는 라이더의 체형와 성향을 조사한 에르고(ERGO)에서는 유럽/미국 자전거 시장에 편중되어 있는 용품들을 보며 우리에게 맞는 동양인의 체형과 특징을 살린 용품을 만들고자 시작되었다.
시장에 많은 용품들이 있으나 한국인의 두상, 손 크기, 신체 특징에 맞지 않거나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은 가품 및 저질의 제품이 많아 불편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다.
이에 에르고(ERGO)는 한국인이 가장 편하게 느낄 수 있는 용품을 만들고자 2013년 전립선 안장을 출시하며 브랜드를 알리기 시작하였다.


에르고
(ERGO)의 용품


(안장)
ERGO 안장은 엠티비 전립선 안장의 편안함과 경제적인 가격을 시작으로 국내 자전거 시장에 성공적으로 데뷔하였고, 이어 로드 안장 라인업을 추가하며, 현재는 신제품 로드 안장과 시티 안장 등 다양한 제품을 바탕으로 브랜드 파워를 높이고 있다.


(
장갑)
안장에 이어 출시 된 장갑은 기존의 서양인의 기준으로 만들어져 손가락이 길고 장갑의 크기가 대체적으로 큰 경우가 많아서 자전거를 타는데 있어서 손의 보호와 그립력의 문제로 안정적인 주행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에르고(ERGO)에서는 이러한 문제을 해결하기 위해 동양인의 손에 대한 연구조사를 하여 한국인에게 맞는 장갑의 크기와 안정성과 그립력을 높여주는 젤(gel)형 장갑을 계절에 맞게 개발하였다.


(
미츠)
자전거 인구가 늘어나며 겨울에도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들이 많아졌지만, 추운 겨울 라이더를 위한 용품을 구하기는 쉽지 않다. 에르고(ERGO)에서는 이런 겨울 라이더에게 보온과 안전을 위한 용품이 무엇인지 연구하여 추운 겨울에 가장 고통스럽고 주행시 잠시도 쉴 수 없는 손을 보호하기 위한 미츠를 개발하였다.
자사의 베트남 공장에서 수많은 수정과 샘플링을 통해 직접 디자인 및 제작을 하여 한 겨울에도 손이 얼거나 감각이 둔해져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데 가장 큰 중점을 두어 제작되었다.


(에어)
국내의 자전거 인프라가 발전하고 커짐에 따라 자전거 시장이 확대되어 기존에는 가기 힘들었던 섬이나 해외로 자전거 여행을 떠나는 라이더가 증가하게 되었다. 자전거 여행이 많아짐에 따라 이와 관련된 여행 용품들이 필요하게 되었고, 에르고(ERGO)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자전거 여행시 가장 신경쓰게 되는 자전거 캐리어에 관심을 두고 시중에 발매되는 자전거용 캐리어의 장단점을 조사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자전거용 캐리어의 제작을 결정하였다. 세계 각 지역을 자전거 여행으로 다녀온 라이더들과 개발자의 의견 및 경험을 기반으로 저렴하면서도 튼튼하고 보관이 편리한 제품을 개발하여 에르고 에어를 선보였다. 가벼운 재질의 박스형으로 절제된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접어서 작고 얇게 보관할 수 있으면서 여러번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여 기존의 타 제품에 비해 무게와 부피 및 가격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헬멧)
자전거 주행을 하며 라이더에게 가장 대표적인 안전장치는 바로 헬멧이다. 라이더에게 헬멧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 안전사항으로 매우 중요한 안전용품이다. 가장 중요한 안전용품 이다보니 헬멧의 크기가 착용자의 두상보다 조금 크거나 헐렁하게 쓴 상태로 낙차를 당할 경우 헬멧 내부의 두상이 완벽하게 보호되지 않기 때문에 착용을 안 하니만 못한 상황이 되고 이런 경우 두개골은 물론 경추에도 사고 충격이 전달될 수 있기에 두상에 맞는 헬멧을 착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에르고에서는 이런 사항에 중점을 두어 라이더들의 두상에 대해 먼저 연구조사를 하여 다른 어떤 아시아인 보다 둥근 한국인의 두상에 맞으며, “한사이즈로 모든 사람이 맞는 헬멧의 개발이라는 에르고의 모토를 적용하여 에르고 헬멧을 출시하였다.


그 외 실리콘 폰 홀더부터 후미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자전거 안전 및 편의 용품을 생산하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모든 제품에 조사와 연구를 기반으로 라이더를 위한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있는 에르고(ERGO) 브랜드의 귀추가 주목된다.
이명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에르고와 함께 편안한 라이딩을 즐기세요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1192592
두 바퀴로 만드는 국제안전도시 전주 (2017-11-29 17:01:42)
한국자전거 기술학원(KBTI)의 새로운 도약 (2017-11-28 12:23:30)
충남 서천 춘장대 투어라이딩~
오디투어에서는 5월 중순 금강하굿둑에서 ...
2018 상해 국제 자전거 박람회
중국 최대 자전거 박람회인 상해 국제 바이...
서울에서 부산까지 오디투어와 ...
오디투어에서 서울부터 부산까지 자전거 ...

 
‘투르드 코리아 2018’군산에...
평택시 안중출장소, 자전거 타...
오디바이크, 콜나고 유저들을 ...
수원시 도로교통관리사업소, 거...
광명시, 다문화가정에 자전거 4...
2018 제1회 코리아 엔듀로 페스...
충남 서천 춘장대 투어라이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