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11-14 10:30:14
2018년11월20일tue
 
뉴스홈 > 뉴스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1월05일 16시46분 ]

BMW
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고 도심의 일반도로에서 다니는 것이 위험하다고 보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튜브형식의 자전거 고가도로가 자전거 통근자 및 라이더들이 전기자전거 및 전기스쿠터를 타고 도시를 안전하게 여행 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발표하였다.

하지만 어째서 BMW는 주력인 자동차사업이 아닌 자신들이 다루고 있지도 않은 자전거, 그것도 인프라에 관심을 두는 것일까?
BMW사는 창업 이래 100년 동안 산업용 엔진과 오토바이를 비롯한 많은 자동차를 생산 해왔고 기반을 다져왔다. 하지만 지금은 고가형 자전거 전용 도로라는 기존의 사업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것을 해보려고 시도하려 한다.


BMW는 고가형 자전거 도로가 자전거 혹은 전기스쿠터 통근자들이 많은 상하이 같은 도시를 안전하게 라이딩 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 미래의 비전을 발표했다. BMW'일론 머스크(Elon Musk)'의 하이퍼루프와 비교하여 혼잡하고 오염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평균적으로 2륜 통근자가 더 빨리 일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미국의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 뷰도쿄’,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BMW는 이번 아이디어는 "Elevated(높은), Electric(전기), efficient(효율적)'이라는 앞글자 E에서 시작하는 3가지 특징을 따서 “E3 Way”라고 하였다.
상하이에서는 2개 노선을 계획하여 약 20km 이상의 cycle way를 구성하였다.


E3 Way는 단지 잘 설계된 간선도로일 뿐 아니라 램프 및 교통 관리 시스템이 합류에도 대응한다. 상시감시가 이루어지는 인공지능(AI)이 제공되는 것은 물로이고 감시카메라와 AI로 교통흐름을 모니터링 한다. 고가형 도로망의 대부분은 지붕으로 덮여있어 비가 오는 날도 걱정 없이 운행할 수 있고 오히려 빗물을 이용하여 쾌적한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냉각시스템을 갖춘다.
이 프로젝트는 상하이에 있는 동제 대학과 협력하여 발의 된 것으로 일반 도로망과 연결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지하철역, 기타 교통허브, 쇼핑몰까지 연결된다.


BMW에 따르면, 정체 대책과 CO2 배출량 삭감에 임하는 도시가 늘고 있는 가운데 자전거 이용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하여 이동 수단으로 인기를 높임으로써 이러한 움직임을 지원 할 수 있다고 하였다.

한편, 중국 BMW 테크놀로지 오피스의 마라쿠스 세이델(Markus Seidel)"중국에서는 2050 년까지 인구가 10 억 명이 넘을 것이다. BMW Vision E3 Way'와 같은 수많은 이동성 혁신을 위한 글로벌 인큐베이터가 될 것이다. 가장 좋은 것은 모듈 설계 및 자유로운 확장성을 통해 어떤 대도시로의 이용에도 대응할 수 있는 것이다. 고가 도로는 간단한 모듈 설계이므로 경제적으로 건설 할 수 있다."라고 말하였다.
이명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52877372
Sram의 새로운 브레이크 Guide T (2018-01-09 16:58:26)
고양시 일산서구, 경의선 철로변 산책로 정비 추진 (2018-01-05 11:32:51)
메리다의 역동적인 eMTB 시승행...
자전거 전문 기업 오디바이크에서는 지난 1...
홍콩을 달린다~! 2018 홍콩 사이...
10월 13일 이른 아침부터 인천공항이 북적...
메리다 최대 30% 할인 행사 진행
오디바이크는 가을 행사로 최대 30% 할인 ...

 
파주시, 문산 자전거 보행자겸...
[e바이크 트레일링] 구름이 머...
고양시, ‘평화누리 자전거길’...
라이더를 위한 까미노 트레일 ...
[콜나고] 브라이틀링과 함께 '...
서울시,「시민과 함께하는 Eco-...
가을 단풍과 함께 한 자전거 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