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05-21 11:35:47
2018년05월24일thu
 
뉴스홈 >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4월24일 16시54분 ]

64 이상 자전거에 전념한 장인의 회사가 있다. 바로 이탈리아 자전거의 자존심이라 불리고 있는‘COLNAGO'.
COLNAGO는 창업자이자 현재까지 활발하게 활동하는 에르네스토 콜나고의 끊임없는 연구와 새로운 기술의 도전으로 수많은 모델들을 제작하였고 이는 프로 사이클 투어에서 전설적인 선수들을 배출하는 아이콘이 되었다.

바이크뉴스는 411일 콜나고 공식 수입사인 오디바이크 본사인 오디타워에서 COLNAGO의 인터네셔널 세일즈 메니저인 마우로 몬도니코와 인터뷰를 가졌다.

바이크뉴스 : 안녕하세요. 본인 소개와 한국의 방문목적을 알고 싶습니다.
Mauro :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Mauro Mondonico이며 콜나고 인터네셔널 세일즈 메니저 로 유럽, 아시아, 호주, 이태리 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한국의 수입사가 오디바이크로 변경되어 방문하였다.

바이크뉴스 : 2016년 한국 방문이후 수입사가 바뀌었는데 오디바이크는 어떻다고 생각하십니까?
Mauro : 한국에는 여러 차례 방문하였으며 1년에 두 차례 한국을 방문할 정도로 자주 왔었다. 콜나고의 한국 수입사가 오디바이크로 바뀐지 아직 얼마 되지 않아서 어떻다 말하기 어렵지만 현재까진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바이크뉴스 : 콜나고가 러그 생산 방식을 추구하는 이유와 새로운 C64의 시트 튜브 한쪽에 러그가 없어졌는데 다른 이유가 있는가?
Mauro : 러그 방식을 추구하는 것은 콜나고만의 정체성 같은 특징이다. 시트 튜브가 히든타입으로 변경된 이유는 디자인 통합의 영향과 그에 따른 무게감소 때문이다.

바이크뉴스 : 한국 방문 시 라이딩 경험이 있는가?
Mauro : 현재까진 없었다. 그동안 방문 일정이 짧았고 관리하는 지역이 많아서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었다. 하지만 다음 한국 방문때 일정에 크게 문제가 안 된다면 추후 일정에 문제되지 않는 선에서 적당한 라이딩을 하고 싶다.

바이크뉴스 : 한국시장조사는 수입사의 자료를 기반으로 따로 라이딩을 통한 조사는 없다고 봐도 되겠는가?
Mauro : 한 지역의 시장조사를 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현재 한국에서 라이딩을 통한 조사는 없다고 봐도 된다. 하지만 한국의 시장조사를 단지 수입사가 전달하는 자료로만 하는 것은 아니다. 한국에 방문하는 기간 동안 COLNAGO 취급매장을 방문하며 개인적인 시장조사를 하기도 한다.

바이크뉴스 : 한국시장의 현상유지로 좋다고 말했지만 그래도 새로운 수입사인 오디바이크에게 바라는 부분이 있다면?
Mauro : 콜나고는 보수적인 부분이 많다. 그렇기에 회사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나 정책을 쉽게 바꾸지 않는다. 콜나고 브랜드를 지키고 유지하는데 힘써주어 오랫동안 파트너쉽을 유지했으면 좋겠다.

바이크뉴스 : 이테리 하이앤드 브랜드라면 콜나고, 피나렐로 등이 있는데 콜나고만의 특징이 있다면?
Mauro : 이태리에는 수많은 자전거 브랜드가 있지만 콜나고는 이태리에서 생산하고 제작방식도 콜나고만의 방식을 유지한다.

바이크뉴스 : 콜나고의 팀의 아시아 일정 중에서 한국의 Tour de korea에 참가 의향이 있는지?
Mauro : UAE팀의 경우 월드투어 스케쥴에 집중하고 있고 이미 일정이 정해져 있어서 한국 방문은 어려울듯하며, 다른 등급의 팀들도 유럽과 미국 대회에 집중하고 있고 정확한 일정은 모르겠지만 금년도 일정은 이미 정해진 것으로 알고 있다.

바이크뉴스 : c64의 경우 아직 발매된지 얼마 안되어 알수 없지만 c60의 경우 이태리 연간 판매는 어느정도 인지 알고 싶으며, 대한민국의 경제규모면 콜나고 영업 담당으로 C64가 몇 대정도 팔료야 적당하겠는가?
Mauro : 이태리에서 연간 판매에 대한 정확한 숫자를 말하기는 힘들지만 C60가 가장 많이 찾는 모델인건 확실하지만 숫자로 산출은 힘들다. 하지만 당사의 c60 연간 최대 생산대수가 5,000대이니 이를 기준으로 생각해보길 바란다.

바이크뉴스 : 금년도 콜나고 정책이나 방향성은? 있다면 아시아 정책이나 전략은 있나?
Mauro : 아시아 시장에서 콜나고의 인지도는 항상 좋았으며, 유럽이나 미주와 다른 전략이나 정책을 진행하고 있는 것은 없다.

바이크뉴스 : 2018년도 콜나고 정책은?
Mauro : 시장은 각각이 다르고 다양한 방식으로 영업이 이루어지지만 콜나고의 전략은 기존의 방식을 고수하는 정책이다.

바이크뉴스 : 왜 수입사를 오디바이크로 바꿨는가?
Mauro : 콜나고 브랜드에 더욱 집중해줄 수 있는 회사를 찾고 있었다. 그게 가장 큰 번째 이유다.

바이크뉴스 : 콜나고 코리아 에디션이나 스페셜 에디션에 대한 계획이 있는가?
Mauro : 리미티드(커스텀) 에디션은 언제가 생산 가능하다. 그 외에도 한정판 모델은 계속 출시될 예정

바이크뉴스 : 한국에서 라이딩 경험이 없다고 했는데, 이탈리아에서는 라이딩을 많이 하는지? 이태리에서 당신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라이딩코스는?
Mauro : 이태리에는 다양한 코스가 매우 많다. 나는 일주일에 2번정도 가벼운 라이딩을 즐기며 업무가 바뻐서 라이딩을 길게하지는 못한다. 개인적으로 추천할만한 코스는 없지만 콜나고 회사에 주변에는 호수를 비롯한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라이딩 코스가 많다.

바이크뉴스
: 본인이 관리하는 수입사가 어느 정도인가?
Mauro : 20개 이상을 관리하고 있다.

바이크뉴스 : 콜나고를 가장 많이 파는 나라는 어디인가?
Mauro : 콜나고를 많이 사랑해주는 나라로는 일본과 미국이 있고 그리고 유럽쪽에서는 최근2~3년은 영국에서 인기가 좋으며, 베네룩스(벨기에, 네덜란드) 등이 있다. 또한 작지만 꾸준히 판매가 이어지고 있는 나라들이 많이 있다.

바이크뉴스 : 콜나고 사장의 근황은?
Mauro : 건강하고 자주 회사에 방문하며, 사전에 연락하고 방문하면 만나서 사진도 함께 찍는다.

바이크뉴스 : 콜나고 회장의 은퇴계획과 후계자 상황은?
Mauro : 현재 은퇴 계획은 전혀 없는 것으로 안다. 회사의 창시자이며 인생의 전부를 바친 회사에 있는 것이 본인으로서 최고의 위치로 생각한다. 콜나고 후계는 따로 정해져있지는 않지만 콜나고 회장 뒤에는 항상 콜나고 가문이 있고 후계도 가문에서 이어지지 않을까한다.

바이크뉴스 : 콜나고가 최고의 브랜드가 된 이유와 어떻게 가능했는가?
Mauro : 콜나고는 항상 혁신을 추구해왔으며, 유압식 디스크를 처음 시도했고, 카본 자전거도 처음 진행한 혁신으로 최고의 회사이자 업계의 선두가 될 수 있었다.

바이크뉴스 : 콜나고는 ebike의 시장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가?
Mauro : 콜나고 역시 ebike에 투자 중이며 나와있다. 하지만 아직은 초기단계로 시간이 더욱 필요할 것 같다.

바이크뉴스 : 콜나고에서 로드자전거의 디스크 모델 시장에 대한 생각은 어떤가?
Mauro : 콜나고에서는 디스크 모델 시장이 2~3년 뒤엔 커질것으로 보인다. 디스크 모델에 대한 생각은 일반 모델에서는 괜찮을것 같지만 프로급에서는 큰 요구가 없을 것이다.

바이크뉴스 : 콜나고 모델의 신제품 발표 주기가 매년 랜덤하게 되었는데 이번 c644년만의 신모델이다 다음 모델은 어떻한가?
Mauro : 랜덤하게 될거다.

콜나고의 인터네셔널 세일즈 매니저인 Mauro Mondonico의 한국 방문 중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자사의 제품과 회사를 소개하는데 열정과 진심으로 응하였다.

콜나고 c64201829일 선보여 현재 한국에서 진행하는 매장은 7곳이며 그 중 프리미엄 매장은 5(강동 비바로드, 서초 원사이클, 대구 레드도트, 제주 한라사이클, 성남 바이크박스)으로 c64 아트데코를 구입할 수 있다.

이명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7208840
2018 상해 국제 자전거 박람회 (2018-05-14 14:40:51)
오디투어와 함께 한 경주벚꽃 라이드 (2018-04-04 18:11:00)
충남 서천 춘장대 투어라이딩~
오디투어에서는 5월 중순 금강하굿둑에서 ...
2018 상해 국제 자전거 박람회
중국 최대 자전거 박람회인 상해 국제 바이...
서울에서 부산까지 오디투어와 ...
오디투어에서 서울부터 부산까지 자전거 ...

 
오디바이크, 콜나고 유저들을 ...
수원시 도로교통관리사업소, 거...
광명시, 다문화가정에 자전거 4...
2018 제1회 코리아 엔듀로 페스...
충남 서천 춘장대 투어라이딩~
2018 상해 국제 자전거 박람회
자전거 여행하기 좋은 5월 경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