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08-16 08:29:59
2018년08월19일sun
 
뉴스홈 > 뉴스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8월13일 08시01분 ]
-
서울, 8.15.() 평화를 기원하며 경쟁 없이 달리는 <한강 자전거 한바퀴> 개최

자전거도로 권장속도 20km/h를 준수하며 달리는 참가자 2,018명의 행복한 동

- 속도경쟁이 아닌 안전경쟁! 에너지챔피언, 안전챔피언 2개 부분 시상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출발하여, 거리별 몽땅코스(40km) 가족코스(15km) 운영

자전거 안전교육에너지 체험교육 등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도 마련돼

- 자전거 운전이 가능한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사전예약 및 현장접수 진행

한강에서 조금 특별한 라이딩이 시작된다. 광복절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자전거 안전에 대해 소통하는 시민 축제의 한마당! 이번 광복절, 가족과 함께 한강의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시원한 한강변을 달리는 자전거 동행을 떠나보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8.15.() 오전 8시 여의도한강공원 멀티플라자에서 평화를 기원하며 광복절의 기쁨을 함께 나눌 비경쟁 자전거 대회<2018 한강 자전거 한바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 한강 자전거 한바퀴>는 한강몽땅 여름축제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가 주관한다.

<2018 한강 자전거 한바퀴>는 자전거 라이딩을 통해 에너지절약과 안전에 대해 직접 체험하며, 한강의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는 비경쟁 자전거 대회다
행사 참가자들이 자전거 내비게이션(모바일앱)을 이용하여 안전속도 및 자전거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속도기록경쟁을 하는 고속주행이 아닌 제한속도(20km/h)를 지키며 안전하게 라이딩을 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가장 큰 목표다.

<2018 한강 자전거 한바퀴> 운영 코스는 몽땅코스(40km, 4시간 소요) 가족코스(15km, 2시간 소요)로 개인의 운동능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몽땅코스(왕복40) : 의도 반포(잠수교) 이촌 난지(반환점) 이촌 여의도
가족코스(왕복15) : 의도 반포 달빛광장(반환점)의도

특히 올해는 광복절에 행사가 진행되어, 뜻깊은 날을 기념하고자 신청자 2,018명이 행사 당일 배부되는 태극기와 함께 한강 자전거 길을 함께 행진하는 장관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자전거 대회는 가장 빨리 도착한 사람이 아닌 에너지를 절약하고 안전속도를 잘 지킨참가자 에게 시상한다.
에너지 챔피언은 자전거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참가 신청일로부터 행사 당일까지 통근시간대 자전거 이용 총 이동거리(탄소절감량)로 순위를 매긴다.
안전 챔피언은 행사 당일 모바일 앱을 통해 자전거 도로 주행 20km 규정 속도를 준수하여 완주한 참가자들 중 점수가 높은 순위로 시상이 진행된다.

<2018 한강 자전거 한바퀴> 라이딩 방식은 참가자 100명씩 20개의 조를 이루고, 조별로 배정된 자전거 전문 리더가 동선을 안내하면 함께 주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리더의 안내에 따라 자전거도로 권장속도 20km/h로 시원한 강바람을 즐기며 안전주행하면 된다

특히, 행사 당일 8~14시까지 여의도한강공원 멀티플라자 인근에서는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와 함께 에너지로 그린(Green) 서울이라는 주제로 자전거안전교육과 에너지 체험교육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참여자를 위해 기능성 티셔츠 자전거 헬멧 스포츠 가방 자전거 양말 스포츠 물병 공유자전거 이용권 전기차 이용권 축구 연간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에너지절약 지식도 쌓고, 건강도 지키고, 경품도 노려보자!

자전거를 운전할 수 있는 일반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신청은 자전거 내비게이션 오픈라이더 모바일앱을 이용하면 된다. 현장접수는 행사 당일 오전 9시까지 접수처(여의도 멀티플라자 옆)에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티셔츠 태극기 완주증 에너지젤 등 기념품이 포함되어 있다.
자전거와 안전모는 필수 지참이며, 자전거 미지참자는 현장에서 유료로 대여가 가능하다.
(현장 대여료 : 1인용 자전거 5천원, 2인용 자전거 1만원, 안전모 무료대여)
족코스에 참가하는 14세 미만의 자녀에게는 참가비 및 기념품이 무료로 제공되니, 온가족이 함께 뜻깊은 광복절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행사 당일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조성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한강공원 자전거 안전 지킴이들을 주축으로 한 <자전거 안전문화 캠페인>도 실시한다.
캠페인 장소는 여의도한강공원 일대 4개소(원효대교~물빛광장)이며, 100여명의 한강자원봉사자들이 어깨띠·피켓·미니 현수막 등을 활용하여 안전문화 캠페인을 진행한다.

더불어 안전한 한강공원 자전거 문화 확산을 위하여 <자전거 안전문화 캠페인> 홍보 문구가 인쇄된 풍선과 부채를 무료로 배부한다.
보행자 및 자전거 라이딩 안전수칙나의 안전 지켜주는 보호 장구 착용하기 보행자 안전우선, 횡단보도 앞 일단 멈춤 자전거 권장속도 20km 이하, 모두를 위한 배려 주행 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자전거 음주운전 안하기이다.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2018 한강 자전거 한바퀴 홈페이지(www.seoul-riding.com) 또는 전화(02-6462-9816)로 하면 된다.

박기용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광복절을 맞이하여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라이딩 <한강 자전거 한바퀴>를 준비했다 가족과 함께 시원한 한강에서 자전거를 달리며 즐거움과 추억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59621384
2019 오디바이크 신제품 세미나 (2018-08-13 15:05:08)
경주시, 금장대 잇는 새로운 교량 놓는다 (2018-08-08 09:28:55)
2018 홍콩 사이클로톤, 라이더...
홍콩 주룽의 한복판인 침사추이 일원에서 ...
[e바이크 트레일링] 서울에서 즐...
서울 강동구와 하남시에 걸쳐 있는 산으로 ...
자전거 헬멧 의무화에 따른 문제...
행전안전부(이하 행안부)는 ‘자전거 ...

 
Tour de DMZ 2018 국제자전거대...
광화문에서 한강까지, 2018 걷&...
2019 오디바이크 신제품 세미나
9/1 일본 '세계 최대'의 MERIDA...
서울시, 8‧15광복절 태극...
경주시, 금장대 잇는 새로운 교...
[e바이크 트레일링] 누비길7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