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11-14 10:30:14
2018년11월20일tue
 
뉴스홈 > 뉴스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9월11일 11시24분 ]
- 전주시 색장동과 완주군 상관면 경계 단절된 하천 자전거도로 연결로 자전거 이용편익 증진
- 시 오는 11월까지 전주시 경계 약 700m 구간 개설 등 시·군 협력으로 1.2구간 자전거도로 개설
- , 동일생활권인 전주시민과 완주군민의 생활 편의를 위해 완주군과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할 방침

동일생활권이지만 행정구역으로 분리된 전주시와 완주군이 전주천 상류의 단절된 자전거도로를 함께 잇기로 하는 등 시민편의와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양 시·군은 지난 민선6기 출범 이후 전주시민과 완주시민들의 공동체 회복과 상생발전을 위해 시내버스 요금단일화와 60년만의 전주·완주 시내버스 노선개편, 전주광역권 기업유치단 운영, 하리교 재가설,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등 다양한 협력 사업들을 전개해왔다.

시는 자전거 이용활성화와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전주시 색장동과 완주군 상관면의 경계지역인 전주천 상류 우안 하천의 단절된 자전거도로를 연결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전주천과 삼천, 만경강, 완주군 상관면·구이면 등을 연결하는 총 21구간의 전주천 자전거도로는 자전거 동호인이 레저 활동을 즐기는 장소로 사랑 받아 왔다.

하지만, 마중물 갤러리(옛 신리터널)가 위치한 전주시 색장동 은석교에서 완주군 상관면 입구의 월암교까지 1.2구간의 경우, 자전거도로가 단절된 울퉁불퉁한 길이어셔 자전거 동호회원과 인근 주민들은 다른 도로로 우회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완주군과의 협의를 거쳐 단절된 자전거도로 1.2구간을 함께 개설하기로 했다. 전주시는 0.7구간을 맡고, 완주군에서는 나머지 0.5구간을 맡게 된다.

이를 위해, 시는 올 추경예산에 사업비를 확보해 공사를 발주한 상태로, 오는 11월까지는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시는 사업이 완료되면 자전거를 이용하는 전주시민과 완주군민들이 전주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편리하고 안전하게 하천 자전거도로를 이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자전거도로 단절구간을 연결하는 등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도로환경을 만들어나가는 한편, 완주군과 함께 동일생활권인 전주시민과 완주군민의 생활 편의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이에 앞서, 시는 완주군과의 상생·협력 노력을 통해 시내버스 요금단일화와 60년만의 전주·완주 시내버스 노선개편을 이뤄냈으며, 양 시·군의 교통 분야 숙원사업인 덕진구 전미동과 삼례읍 하리를 연결하는 완주 하리교재가설 사업을 추진해왔다. , 지난해 4월에는 김승수 전주시장과 박성일 완주군수 등 양 시·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도시 주민의 독서문화 확산과 문화체육 향유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동일 생활권인 전주·완주 양 지역 주민들에게 실직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생발전사업을 발굴·추진해왔다.

장변호 전주시 시민교통본부장은 자전거 도로 단절로 인한 자전거 이용시민의 불편을 지속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자전거 이용편익 증진을 위해 자전거 인프라를 꾸준히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주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4229180
오디벨로 전기자전거 구매고객 무료교육 시행 및 메리다 할인행사 (2018-09-13 15:06:20)
광명시, 5060싸이클링 프로젝트 복지효과 만점 (2018-09-04 14:57:26)
메리다의 역동적인 eMTB 시승행...
자전거 전문 기업 오디바이크에서는 지난 1...
홍콩을 달린다~! 2018 홍콩 사이...
10월 13일 이른 아침부터 인천공항이 북적...
메리다 최대 30% 할인 행사 진행
오디바이크는 가을 행사로 최대 30% 할인 ...

 
파주시, 문산 자전거 보행자겸...
[e바이크 트레일링] 구름이 머...
고양시, ‘평화누리 자전거길’...
라이더를 위한 까미노 트레일 ...
[콜나고] 브라이틀링과 함께 '...
서울시,「시민과 함께하는 Eco-...
가을 단풍과 함께 한 자전거 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