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9-10-23 21:08:18
2019년10월24일thu
 
뉴스홈 >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12월27일 11시15분 ]
 * 메리다 MISSION CX 400
http://www.odbike.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5539
메리다사의 미션 CX는 전형적인 사이클로크로스 레이스를 위한 자전거로 제작되었다.
다양하고 거친 퍼포먼스를 즐기는 라이더에게 적합하게 설계되었고 프레임 무게는 1.622g으로 매우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강성을 지니고 있어 거친 임도나 산악지형을 무리 없이 주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메리다는 기존의 CX 시리즈의 장점들을 유지하면서 업그레이드 된 기술을 적용하여 보다 싯스테이와 휠베이스를 키웠으며, 헤드튜브는 기존에 비해 낮게 제작하여 민첩성, 안정성 그리고 편의성을 높였다.
미션
CX의 개발자인 벤자민 다이머의 인터뷰에서도 언급되었지만 레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디자인에 빠른 출퇴근과 운동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전반적으로 지오메트리를 새롭게 설계하였다.
또한 하드타입의 CX답게 타이어의 클리어런스는 40c 타이어가 여유롭게 장착되며 최상의 알루미늄을 적용하여 가볍고 강하게 제작되었다. 물론 인터널 케이블과 머드가드 마운트가 적용되었다.

 * 산타크루즈 STIGMATA
http://www.odvelo.com/goods/goods_view.php?goodsNo=1009823613
스티크마타는 산타크루즈에서 트레일 지형에 강한 사이클로크로스를 선보이며 CX장르의 매니아 라이더에게 주목을 받은 모델이다.
산타크루즈는 처음 카본 산악바이크를 제작하여 다운힐 바이크까지 제작한 회사로 그 기술력을 그대로 살려 하이모듈 카본 프레임으로 스티그마타를 제작하였다.
사이클로크로스 모델인 만큼 스티그마타는 험로주행을 위해
40c의 타이어와 일반 로드 타이어 모두 장착이 가능하며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갖고 있다.
이는 험로주행에 뛰어난 돌파력을 보여주며, 일반 공도에서의 적응력도 뛰어나다.
하지만 다양성을 같고 있는 CX 자전거이지만 레이싱을 위한 지오메트리와 강성을 높인 설계로 보다 빠르고 강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오디바이크에서는 사이클로크로스 모델로 메리다사의
CX모델 및 미션CX 모델과 산타크루즈의 STIGMATA 모델을 꾸준하게 진행하며 국내 CX시장의 라인에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아직 국내에서는 크게 집중되지 못하는 사이클로크로스(CX)장르지만 이미 유럽과 미주에서는 그래블 바이크 혹은 트레일 바이크로 큰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

사계절이 뚜렷하고 산지가 많은 국내에서도 모든 계절에 거친 지형을 주행할 수 있는 사이클로크로스(CX) 자전거 시장의 확대를 기대해본다.
이명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0358455
동호인들을 위한 투어가이드 사이트 (2019-07-22 19:17:25)
콜나고 프리미엄 매장을 찾아가다! [비바로드] -4- (2018-12-05 10:16:11)
두 바퀴로 떠나는 안전한 자전거...
자전거 안전문화 확산 및 이용 활성화를 위...
춘천시 자전거 천국 만들기 브리...
다음은 춘천시의 자전거 정책의 브리핑 자...
바레인 메리다의 소니 콜브렐리 ...
2019년 10월 6일 이탈리아 몬테 베글리오...

 
메리트 많은 2020 메리다 리액...
청주시, 자전거 교통안전교육 5...
두 바퀴로 떠나는 안전한 자전...
진주에서 의령·산청까지 자전...
춘천시 자전거 천국 만들기 브...
바레인 메리다의 소니 콜브렐리...
서울시 따릉이 무단 사용 대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