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1-06-07 23:30:09
2021년06월13일sun
 
뉴스홈 > 자전거 테마 > 캠핑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5월06일 00시40분 ]
 

바이크뉴스 블로거 행운유수님의 글을 소개합니다. 행운유수님은 자출사에도 따로 소개란이 있을 정도로 매니아급 라이더 이지요. 아마 현재 우리나라의 길을 자전거로 가장 많이 섭렵한 라이더 라고 짐작됩니다. 마침 행운유수님이 요즘 6차 백두대간 종주를 마치고 글을 올렸기에 소개 합니다. (아래)

 

행운유수님의 글
 

미시령~진부령~한계령~조침령~구룡령~운두령~(속사터널)~진고개~싸리재~대관령~안반데기~닭목령~비오치~삽당령~버들고개~갈고개~백복령~(다시 갈고개)~댓재~건의령~삼수령

 

거리 392km, 획득고도 7089m ,(2021423~24)

 

6차 백두대간 종주 라이딩을 무사히 완성했다.221일에 시작해서 424일에 끝마쳤으니까 2개월 3일 걸렸다.

 

결과적으로 남은 19고개를 한 구간만에 달릴 수 있었지만, 시간 단축을 위해 루트는 조금 변경해야 했다.

애초에는 랜도너스 퍼머넌트 백두대간 PT-19를 역순으로 달려보고 싶은 생각이 무척 강했다.

 

작년에 이 구간의 일부를 달려본 결과 도저히 정해진 시간 안에는 달릴 자신이 없어서 역순을 생각했고, 달리는 도중에 루트를 변경하면서 달렸다. 
 

버스를 타고 속초로 가기 며칠 전까지 루트와 함께 몇 시 버스를 타고 갈 것인지에 대해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다.

 

일기예보를 보고 계획표를 작성하면서도 과연 몇 시간이나 걸릴지 도무지 알 수가 없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생각한 것은

 

1. 일기예보에 따라 태백이 아닌 속초에서 라이딩 시작, 

2. 23일을 생각하지만 할 수만 있으면 무박으로 달리기, 이 두 가지였다.

 

우선 속초행 심야버스가 아닌 오전 첫차를 예매했다.

심야버스를 타면 안반데기를 넘을 때 한밤중이 될 것 같아서 그건 피하고 싶었다.

그러다보니 오전 첫차를 예매했는데, 그러면 구룡령과 운두령을 한밤중에 넘어야 했다.

 

그건 이미 두 번 달려본 경험이 있어서 걱정이 덜했다.

또 이번에는 안장 새들백 대신 배낭을 메기로 했다.

무엇보다 작년의 경험이 뇌리에서 떠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작년 강원도 마지막 구간 330km를 달릴 때, 임계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는 다음날 점심 때까지 식사를 전혀 하지 못한 경험 때문에 이번에는 배낭에 먹거리를 준비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준비물을 보면

1. 옷은 기본적으로 브린제 반팔 이너웨어를 입고 그 위에 아웃웻 긴팔 이너웨어를 입었다.

 

그리고 늦가을~초겨울용 소프트쉘을 덧 입었다. 소프트쉘 위에는 랜도너스 반사 질렛을 입었다.

 

하의는 아소스 이큅 봄~여름~가을용 빕숏을 입고 그 위에 하계용 자전거 통바지를 덧 입었다.

 

양말 한 켤레를 신고 장갑은 지요 하계용 긴장갑을 착용했다. 머리에는 약간 두터운 쪽모자를 썼다.

 

2. 야간 추위를 대비해서 여분으로 챙긴 옷은 상의로 히트택 얇은 것과 바람막이 겸 생활방수가 되는 카스텔리 바람막이를 챙겼다.

 

하의로는 여름용 다리 토시를 준비하고 양말 한 켤레와 늦가을용 장갑을 챙기고 동계용 얇은 비니도 준비했다. (이 가운데 다리토시와 비니는 사용하지 않았다.)

 

3. 전조등은 2(exposure toro와 플라즈마 T7, 플라즈마 예비 배터리 3), 후미등 5(cygolite hipershot250, cygolite hotshot150, 본트레거R, 큐브라이트 2k, 문라이트 100, 이 가운데 cygolite hotshot150, 본트레거R은 사용하지 않음), 보조배터리 총 20000mAh(이 가운데 5000 정도는 사용하지 않음)

 

4. 먹거리는 꿀호떡 6개 들이 하나, 진주햄 소세시 2, 구운계란 3, 양갱 1, 아미노 바이탈 7, 파워젤 5, 리커버리 파우더 1(이 가운데 먹지 않고 남은 것은 아미노 바이탈 5, 파워젤 3, 양갱 1개였음)

 

이렇게 준비하다보니 배낭을 메지 않울 수 없었고, 새들백도 다시 장착하여 물건을 넣었다.

[자세한 출처-바이크뉴스 블로그] (2021) 6차 백두대간 종주 라이딩 8구간 (완성)|작성자 행운유수

바이크뉴스 브로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6504543
청도군 MTB자전거 지원센터 개장 (2017-06-02 15:52:44)
대전시 전시민 자전거보험
대전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전 시민...
유인인증센터 종주인증업무 운영...
요즘 자전거 타기에 너무 좋은 계절입니다...
메리다의 Smart Fit 시스템
초보자가 처음으로 자전거 전문매장에 가...

 
산타쿠르즈 블러
콜라고 이야기
대전시 전시민 자전거보험
유인인증센터 종주인증업무 운...
메리다의 Smart Fit 시스템
행운유수의 6차 백두대간 종주
고양시 ‘타조(TAZO)’ 본격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