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1-11-21 16:09:46
2021년11월30일tue
 
뉴스홈 > 자전거 테마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5월28일 08시59분 ]
 

세계적으로 우명한 콜라고 자전거를 간단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콜나고는 에르네스토 콜나고가 1952년 설립한 이탈리아 자전거 브랜드로 자전거 역사에서 큰 축을 차지하고 있는 혁신적인 기업입니다. “자전거를 만들기 위해 태어났다고 말했던 에르네스토 콜나고는 10대 시절 글로리아 바이시클에서의 견습생 근무, 사이클링 팀의 선수로도 활동하며 사이클링에 대한 사랑을 발견하게 됩니다.

 

선수로 활동하던 에르네스토는 레이스에서 사고로 다리 골절상을 입고 선수생활을 그만둔 뒤, 좁은 7평 남짓한 공간에 시클리 콜나고(Cicli Colnago)’ 라는 이름을 붙인 공방을 오픈합니다. 그가 만든 자전거는 트릭을 쓰지 않은 기술적으로 뛰어난 자전거로 인정받게 되었는데, 이렇게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13세 때 부터 글로리아 바이시클의 용접공으로 일하며 쌓은 기술력이 토대가 되었습니다.

 

자신의 공방을 설립한 이후 전문 사이클 선수들을 위한 자전거를 생산하기 시작하여. 조르지오 알바니, 파우스토 콥피 같은 전설적인 선수 들의 자전거를 맡아서 명성을 쌓아가다가 1954년에는 프로 팀 전속 미캐닉으로도 활동하게 되였습니다.

 

뛰어난 그의 프레임 제조 기술은 성능좋은 자전거를 완성시켰고, 1960년 루이지 아리엔티 선수가 콜나고 자전거로 로마 올림픽 금메달을 따게되며 콜나고는 성공가도를 걷게됩니다. 10년 뒤, 1970년 에는 미켈레 단첼리 선수가 밀란-산레모 레이스에서 감격적인 우승을 거두자 그의 명성은 정상에 올라 1963년에는 MOLTENI 팀 전속 미캐닉으로 활동하며 전설적인 선수 에디 멕스의 자전거를 만들어 주기도 했습니다.

 

17년 동안 이탈리아인의 우승이 없던 밀란-산레모 레이스에서 콜라고가 만든 자전거로 이태리 몰테니 팀의 미켈레 단첼리 선수는 감격적인 우승을 차지합니다. 꽃의 도시 산레모에서 꽃 으로 둘러싸인 승리자를 본 에르네스토는 영감을 받아 자신의 자전거 로고를 (Asso di Fiori : 꽃의 에이스, 에이스 오브 클럽) 으로 정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콜라고는 승리를 상징하는 클로버 모양 로고를 사용하게 되었으며 그 로고는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최고의 선수 에디 멕스와 최고의 미캐닉이자 개발자 에르네스토 콜나고의 인연은 계속 이어지며, 커스텀 프레임을 통한 수 많은 우승과 월드 아워 레코드 기록을 쏟아내게 됩니다. 이후에도 에디 멕스는 거듭하여 자전거의 개선을 제안하였고, 에르네스토는 그의 요구에 응하여 다양한 경량화 방법을 찾아냈다.

 

자전거의 경량화를 위해 콜나고는 스틸에서 부터 티타늄, 알루미늄, 카본 등 다양한 소재를 자전거 제조에 활용하기 시작하였는데 콜라고가의 자전거 역사에 큰 획을 그은 것은 처음으로 카본을 자전거의 소재로 쓴 회사란 점인데 그 후에도 계속 카본의 재질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협력사인 페라리와 협업을 진행하며 새로운 카본 기술 개발에서 많은 기술적인 진보를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 콜라고의 수입사는 오디바이크가 수행하고 있습니다. 

오디바이크 블로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5362163
서운리 라이딩,좀 특별한 경험 (2021-06-22 02:17:47)
메리다의 Smart Fit 시스템 (2021-05-11 03:49:55)
인천 300리 자전거 길
오는 2025년에 인천 청라국제도시와 영종...
아부다비 자전거도시로 지정
...
진양호 순환 자전거도로 준공
자전거로 진양호를 일주하기 위한 ‘...

 
의암스카이워크 동계 폐쇄
경주, 형산강 자전거 길 완공 ...
인천 300리 자전거 길
아부다비 자전거도시로 지정
진양호 순환 자전거도로 준공
광양112자전거봉사대, 합동 야...
가을엔 함 떠나보자, 군산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