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2-06-16 22:18:04
2022년06월28일tue
 
뉴스홈 > 자전거 테마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3월19일 18시56분 ]
 

광양시가 봄 주말여행으로 꽃향기 가득한 섬진강변 따라 힘찬 페달을 밟으며 힐링할 수 있는 섬진강 종주 자전거길라이딩을 추천한다.

 

섬진강 종주 자전거길은 섬진강댐에서 배알도 수변공원까지 8개 인증센터를 통과하는 154km의 대장정 코스다.

 

수려한 경관과 최상의 노면을 자랑하는 섬진강 종주 자전거길은 라이더들의 찬사 속에서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남도대교를 출발해 매화마을을 거쳐 배알도 근린공원에 이르는 광양 구간은 향기로운 매화가 장관을 이루며 라이더들을 들뜨게 한다.

 

지친 일상을 벗어나 질주를 꿈꾸던 라이더들도 아름다움에 끌려 저절로 속도를 늦추게 되는 구간이다.

 

무인 인증센터가 있는 광양매화마을은 꽃 대궐을 이룬 풍경을 감상하고, 경주하듯 달려온 섬진강을 바라보며 호흡을 고르기에 좋은 곳이다.

 

섬진강 종주 자전거길의 종착점인 배알도 수변공원은 550리를 달려온 섬진강이 바다와 만나 다시 흘러가듯 154km 대장정의 새로운 출발점이기도 하다.

 

그에 걸맞게 유·무인 인증센터를 모두 갖췄으며, 자전거 국토 종주 인증수첩도 구매할 수 있다.

 

배알도 수변공원에서 라이딩을 시작한다면 강을 거슬러 오르는 연어처럼 한층 벅찬 가슴으로 페달을 밟을 수 있다.

 

망덕포구에서 맛볼 수 있는 재첩회·, 벚굴 등 영양 만점 음식도 놓쳐서는 안 될 섬진강 종주 자전거길의 매력이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부드러운 봄바람을 맞으며 꽃길을 달릴 수 있는 섬진강 종주 자전거길에서 일상의 피로를 풀고 자유를 맘껏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섬진강 종주 자전거길의 시작점이자 종착점인 배알도 수변공원은 도전과 완주의 기쁨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의미 있는 장소이다고 덧붙였다.

 

광양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29919860
인하대교수 미니벨로클럽 소개 (2022-03-05 21:15:35)
선거운동에는 자전거가 최고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의 자전...
대전, 자전거 및 PM보험 가입
대전시가 올해도 대전 시민을 대상으로 자...
기흥호수의 유채꽃 나들이
이번 주말은 자전거로 갈 수 있는 기흥호...

 
메리다 50주년 이벤트
강릉시 전기 자전거 대여
선거운동에는 자전거가 최고
대전, 자전거 및 PM보험 가입
기흥호수의 유채꽃 나들이
턴 10주년 할인 행사
메리다 50주년 기념 구매 이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