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2-10-01 09:19:18
2022년10월01일sat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8월04일 17시06분 ]
 

수원시가 광교신도시 일대에 개인형 이동장치(PM, Personal Mobility) 활성화 시범지구를 조성하는 등 자전거와 PM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했다.

 

수원시는 지난해 4월 경기도 주관 ‘PM 시범지구 및 전용 주차장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48000만원(도비·시비 각 50%)을 투입,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지난 6월 말 완료했다.

 

먼저 수원시는 광교신도시 내 지하철역(광교중앙역·광교역)과 인근 대학교를 중심으로 개인형 이동장치(PM) 활성화 시범지구를 조성해 PM 전용 주차장을 비롯한 각종 인프라를 확충했다.

 

PM 전용 주차공간은 전동 킥보드 등 PM의 무분별한 주차·무단 방치로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시범지구 곳곳에 거치형 15개소, 부스형 1개소가 마련됐다. 주로 지하철역과 환승센터 등 대중교통과의 연계가 용이한 지점을 대상지로 선정해 활용도를 높였다.

 

PM 시범지구 내 자전거도로가 단절됐던 광교중앙역~아주대 구간을 연결하고, 시민들이 자전거·PM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후화된 자전거 도로를 정비했다.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시설물도 설치했다. PM 주행 경로임을 알려주는 ‘PM 경로 안내판(6개소)’‘PM 제한속도 표시·보행자 주의 안내 표시 조명(21개소)’, 야간 주행 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바닥형 조명 시설(2.87km)’ 등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수원시는 LG전자·현대모터그룹과 협력해 광교지구 일원을 포함한 영통구 일대에 전동 킥보드를 세워두면 자동으로 충전되는 스마트 충전 스테이션’ 31개소를 시범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에게 할인 및 인센티브를 제공해 올바른 PM 주차 문화 정착을 유도하고, 향후 수원시 전역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범지구 조성 등 이번 사업을 통해 자전거·PM 이용이 활성화되고 안전한 주행환경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질서 있는 PM 주차 문화 확산 등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97448395
뚜르 드 디엠지 (2022-08-12 09:30:28)
두 바퀴로 그리는 한반도 평화 (2022-07-29 08:32:53)
광양시, 섬진강 라이딩 행사 개...
광양시는 오는 9월 17일 오전 섬진강변 자...
보쉬 전기자전거,무주 메이저 스...
Bosch eBike Systems(이하 보쉬 전기자전...
턴의 명작,백트론
'가장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폴딩 시스템...

 
목포시 자전거보험 가입
롯데마트에 재생자전거 매장
광양시, 섬진강 라이딩 행사 개...
보쉬 전기자전거,무주 메이저 ...
턴의 명작,백트론
고양시, 자전거 문화제
뚜르 드 디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