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11-14 10:30:14
2018년11월20일tue
 
뉴스홈 >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2월08일 17시47분 ]


2010년 가을 자신들만의 자전거를 만들고자 도전적인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였다. 차량을 줄이고 자전거를 더 많이 탈 수 있는,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자전거를 만들고자 회사를 만들었으나 자신들만의 자전거에 생명을 불어 넣기 위해선 브랜드 이름과 상징이 필요했다. 그렇게 12명의 구성원이 고민과 토론 끝에 북극 제비갈매기에서 따온 턴(TERN)이라는 브랜드가 시작 되었다.


TERN - 작고 가벼운 북극 제비갈매기는 약 50마리의 무리를 이루어 매년 71,000km를 다니며 평생 250km를 옮겨 다닌다. 또한 30년 이상의 생을 살면서 자신의 짝을 찾게 되면 평생을 신뢰하며 관계를 이어간다.
턴(TERN)은 제비갈매기를 뜻하는 단어이지만 단지 단어의 의미로 브랜드 명을 정한 것이 아닌 이러한 북극 제비갈매기의 습성과 모습들이 회사에서 구현하고자 했던 자전거와 너무나 잘 어울렸기 때문이다.


북극 제비갈매기는 작고 가벼우며 북극과 남극을 오가는 새로 알려졌다. 이는 자전거의 내구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요건이며, 곧 턴(TERN)이 만들어가는 자전거와 동일하다.


무리를 이루어 이동하고 자신의 짝과 평생을 함께하는 것은 턴(TERN)이 만들어가는 자전거가 매일, 매년 오랫동안 함께하는 관계를 추구함이며, 고객과 대리점 및 세계 각지의 디스트리뷰터가 하나의 가족처럼 관계를 형성함이다.
기후 변화에 매우 민감한 북극 제비갈매기는 우리의 자전거가 환경오염을 막는데 도움이 되며 기후 변화를 늦추는데 일조할 것이라는 믿음에 바탕이 된다.


턴(TERN)은 시내주행과 도심주변 및 여행을 포함해 전기자전거까지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를 생산하고 각각의 자전거는 뚜렷한 개성과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접이식 미니벨로는 턴(TERN)의 중심이 되는 모델로 이미 그 가치는 수많은 수상을 통해 입증되었다.

턴(TERN)은 
뛰어난 디자인과 신뢰도 있는 제품으로 빠르게 자리를 잡았지만 협력과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선 다른 회사와 협업하여 새로운 자전거를 선보이기도 한다.


- 턴(TERN) + Kitt Design의 협업은 도시형 라이더를 제작하기 위해 이루어 졌으며,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으로 도시형 자전거 컬렉션이 제작되었다.


-
Xtracycle 화물 자전거는 매우 실용적인 자전거로 Cargo Node는 도시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위한 모델로 운반 능력과 큰 바퀴 그리고 매우 단단한 포스트를 갖추고 있어 160kg를 운반 할 수 있다. 또한 접이식 기능으로 10초면 자전거를 1/3로 부피를 줄일 수 있다.


- car2go
는 자동차 공유와 자전거의 결합으로 도시를 다니기에 환경 친화적인 방법이다. 이는 차량을 공유하여 한곳에 주차하고 각자 자전거를 이용하여 도시를 다니는 이상적인 방법이다. car2go-Europe의 자동차 공유 서비스와 협력하여 턴(TERN)의 사용자가 car2go 등록차량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car2go회원이 턴(TERN) 자전거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 EKOCYCLE를 위해 tern2개의 한정판 자전거를 제작하였고 이는 will.i.am과 코카콜라를 시작으로 독창적인 브랜드와 협약을 맺음으로 재활용 재료로 만든 컬렉션으로 창안되었다.


턴(TERN)은 기존의 자전거에서 협업을 통한 다양성과 전문성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새롭게 떠오르는 전기자전거 시장의 흐름에 맞춰 친환경적이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미니벨로형 전기자전거와 카고형 전기자전거를 접이식으로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오디바이크(www.odbike.co.kr)에서 턴(TERN)의 공식수입사로 판매하고 있으며,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직영 매장에서 자세한 설명과 제품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명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6214914
콜나고 C64의 성공적인 런칭 파티 (2018-02-12 16:45:50)
구동과 제동을 조정하는 Jagwire~! (2018-02-06 19:49:26)
메리다의 역동적인 eMTB 시승행...
자전거 전문 기업 오디바이크에서는 지난 1...
홍콩을 달린다~! 2018 홍콩 사이...
10월 13일 이른 아침부터 인천공항이 북적...
메리다 최대 30% 할인 행사 진행
오디바이크는 가을 행사로 최대 30% 할인 ...

 
파주시, 문산 자전거 보행자겸...
[e바이크 트레일링] 구름이 머...
고양시, ‘평화누리 자전거길’...
라이더를 위한 까미노 트레일 ...
[콜나고] 브라이틀링과 함께 '...
서울시,「시민과 함께하는 Eco-...
가을 단풍과 함께 한 자전거 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