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0-05-27 22:18:01
2020년06월01일mon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5월19일 22시22분 ]
 

진주시는 희망교~남강댐 자전거도로 건설 중단을 요구하는 시민단체들의 기자회견에 대해 희망교~남강댐 자전거·보행도는 주변의 수려한 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자전거와 산책로를 겸한 도로로 완성한다고 밝혔다.

 

시는 남강 변을 따라 순환하는 마지막 미개설 구간 2.8를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자전거·산책로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이 도로가 신안·평거지역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생활 기반시설이 부족한 천전·내동지역에 조성되면 신도심과의 연결고리가 되어 구도심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이는 서부지역 주민들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으로 가족과 함께 힐링하는 산책로가 될 것이며, 칠봉산 등산로와 연계하여 남강변의 수려한 경관을 품은 순환 트레킹코스로도 각광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자연훼손 우려와 관련하여 사업 시행 전 환경영향평가법에 따라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하여 주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데 노력하였으며, 진주시 경관 기본계획에 따라 수변 경관을 아름답고 자연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조성한다고 전했다.

 

시는 매년 자전거를 타지 못하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탈 수 있도록 맞춤형 자전거 교육을 실시하여 지난해 어린이 자전거교실과 성인교실에 1,700여명의 교육생이 수료하였으며, 4천여만원의 예산으로 운영되고 있는 자전거대여소는 연간 24000여명이 이용하여 지난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시의 자전거대여소는 상대 자전거대여소 등 3개소에 총 290대의 자전거를 비치하고 있다.

한편 진주시는 21세기 환경오염으로 인한 기후변화, 에너지 고갈, 미세먼지 등에 대비하여 친환경 녹색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자전거 인프라 구축 등 자전거 이용 문화 확산 및 자전거 거점도시 육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진주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9527872
메리다 웹사이트 한글판 시작 (2020-05-06 21:35:27)
진주시,남강댐 자전거·보행도로...
진주시는 희망교~남강댐 자전거도로 건설 ...
콜라고 G3X 그래블 자전거
G3X는 콜나고의 그래블 자전거다. 사이클...
메리다 웹사이트 한글판 시작
전세계 7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리...

 
책 소개, 산티아고 가는 길
나에게 알맞은 도심 용 헬멧 고...
진주시,남강댐 자전거·보행도...
콜라고 G3X 그래블 자전거
메리다 웹사이트 한글판 시작
그래도 달리고 달린다.
오디바이크 MET헬멧 앰배서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