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0-07-09 02:47:44
2020년07월10일fri
 
뉴스홈 > 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5월27일 22시18분 ]


 해외 자전거 여행을 계획하는 자전거 동호인들을 위한 좋은 가이드북이 나와서 소개합니다. 이 책의 서두는 요듬 한창 유행하기 시작하는 스페인 산티아고를 자전거로 가는 얘기로 (책명, 자전거로 달리는 까미노 데 산티아고)일단 산티아고를 가는 것으로 얘기를 시작하였으나 차차 더 읽다 보면 산티아고 뿐 아니라 저자가 다녀본 여러 해외 자전거 여행들에 관한 글입니다.

 

더 들어가 보면 이책은 단순히 자전거 여행 가이드를 넘어 저자의 인생역정에 관한 글(--스페인어로 까미노)입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여러 나라 자전거 길 뿐 아니라 세상살이의 길에서 부딪치는 여러 가지 사안에 관하여 예리한 눈으로 파악해 내고 진솔한 의견을 밝힙니다.

 

이 책의 저자 최영규는 서울고 산악반에 들어간 이후 코오롱상사 아웃도어 사업부를 거친 후 스스로 아웃도어 회사 오디 스포츠를 설립하고 나중에 바이크 사업(오디바이크)도 시작하여 오디 바이크를 국내 최대의 자전거 디스트리뷰터로 만들었습니다. 그 와중에 꾸준히 해외 라이딩을 하며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산티아고 길과 해외 여러 자전거 길을 처음으로 완주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습니다.

 

어째 보면 자기 취미가 평생 직업이 되었으니 복 많은 사람이라 할 수 있을 겁니다. . 그러나 그런 복이 거저 떨어진 것은 아닙니다. 이 책을 읽다보면 저자가 얼마나 치열한 사람인가 느끼게 됩니다.

 

책에 나오는 내용도 난처한 상황에서는 어떻게 대처하였다는 얘기도 많이 나오는데 독자는 이런 내용을 읽고 머리에 많이 넣어두면 나중에 그런 상황에 닥치면 이를 극복할 힘이 되어 줄 수도 있을 것 같아 특히 기자가 소개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기자가 얘기 한들 이 내용을 어찌 다 소개하겠습니까? 이 책을 한번 읽고 나면 읽기 전과 읽고 난 후 라이딩의 관점이 많이 달라져 있음을 느낄 것입니다.

 

서점에 있습니다. 펴낸 곳, 마운틴저널 전화 070 8610 1708 가격 2만원

지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3352725
그래도 달리고 달린다. (2020-04-29 21:11:31)
김해시, 장유상업지~율하천 연결...
김해시는 장유 계동로(대청동 팔판마을4단...
자전거 국뽕
요즘 한창 국뽕으로 도배된 내용의 유튜브...
메리다 시즌 온 더블 찬스
메리다 자전거 한국 총 디스트리뷰터인 오...

 
경주시의 친절한 자전거 보험
이천시,하천관광 이색자전거 대...
김해시, 장유상업지~율하천 연...
자전거 국뽕
메리다 시즌 온 더블 찬스
자전거도로 사고위험 안전개선 ...
자전거 길 탐방,철원 한여울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