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2-08-12 09:30:28
2022년08월15일mon
 
뉴스홈 > 뉴스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4년04월08일 19시42분 ]


                      조천과 제주시 사이의 길을 넓히면서 자전거길 설치가 한창이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저탄소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두 팔을 걷었다.

제주도는 정부의 국가자전거도로 기본계획에 따라 내년까지 329억을 투자해 해안도로와 일주도로를 통과하는 205.2km'제주 환상의 자전거길'을 구축할 계획이며, 지난해까지 204억원을 투자, 현재 70km의 자전거도로를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제주도의 자전거 도로는 지난 자전거 도로 구축사업이 지자체 예산으로만 운영되면서 내부구간만 구축돼 있었던 상태로, 생활권이 확대되면서 도시간 자전거 도로가 연결돼야 하지만 재정여건상 제대로 구축되지 못해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2010년부터 한라산을 중심으로 완만한 동서측의 도로를 활용, 일주도로와 해안도로, 관광지, 해수욕장 등이 연결된'제주 환상의 자전거길'을 구축하고 있으며, 내년 마무리를 위해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63억원이 투입돼 고산-신창, 일과-신도 등 기존 일주도로와 해안도로 갓길 68km에 차선 도색과 안내표지판 설치 등의 작업이 진행된다.

 

제주도는 자전거인프라 구축사업이 완료되는 내년까지 10여개소에 자전거 인증센터 구축 자전거도로 일주 시 인증서 수여 올레길과 연계한 코스 개발 등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방안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자전거 이용 민원인에게 종량제 봉투 무상 제공 도심지내 시범구간 설정 ..동 공무원에 자전거 보급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자전거인프라 구축사업과 인증센터 구축이 완료되면 전국 60여만명의 자전거 하이킹 관광객의 유입과 자전거 이용이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자전거 도로 구축이 교통난 해소와 주차난해소 등 지구온난화 해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헤드라인제주의 허락하에 전재 되었습니다http://www.headlinejeju.co.kr/

<헤드라인제주-오미란 기자/저작권자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제주 한경면, 자전거 체험 마을 개장
제주 해안 하이킹, 월령~ 웅포 자전거길 새 단장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57945754
충주 지역 자활 센터 무료 자전거 대여소 운영 (2014-04-08 20:46:27)
한강 자전거길의 명물 (2014-04-07 20:51:43)
두 바퀴로 그리는 한반도 평화
한국전쟁 정전협정 체결 69주년이 되는 20...
갈대습지에서의 자전거 재탄생
안산시(이민근 시장)는 안산갈대습지 생태...
고양시 킹오브트랙 개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후원하고 킹오...

 
뚜르 드 디엠지
수원, 자전거를 더욱 편안하게
두 바퀴로 그리는 한반도 평화
갈대습지에서의 자전거 재탄생
고양시 킹오브트랙 개최
몽벨 일산 드 포레
메리다 50주년 이벤트